여백
HOME 사회
"혜경궁 김씨는 김혜경"… 이정렬 "이제 검찰이 할 일은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일"이정렬 "증거인멸의 우려가 넉넉하게 인정됨"
  • 이현석 기자
  • 승인 2018.11.17 11:13
  • 댓글 0
이재명지사, 김혜경씨/이재명 페이스북

(서울=포커스데일리) 이현석 기자 = 이른바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의 계정주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라는 수사결과가 나온 가운데 이정렬 변호사의 언급이 주목을 받고 있다.

17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공직선거법 위반 및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발된 김 씨를 오는 19일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경찰 수사 결과가 알려지자 그동안 혜경궁 김씨 계정주가 김혜경씨라는 의혹을 경찰에 고발했던 '궁찾사'의 변호사인 이정렬 변호사는 트위터에 "이제 검찰이 할 일은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일."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증거인멸의 우려가 넉넉하게 인정됨."이라고 짧게 평했다.

/이정렬 변호사 트위터 캡쳐

한편 50대 남성이라는 정보를 흘렸던 방송인 김어준 총수에 대한 비판 여론도 커지고 있다.

김어준은 지난달 자신이 진행하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제가 취재한 바로는 계정주는 50대 남성이고, 자신이 계정주라는 걸 복수의 관계자에게 시인한 것으로 알고 있다. 50대 남성 관련해서는 경찰 쪽 소스다. 경찰도 진작에 알고 있었던 것으로 보이고 계정주 본인에 대한 직접 경찰 조사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말한바 있다.

그러자 같은 날 이정렬 변호사는 "김어준은 비교적 현명하신 편이라 아무 말씀 안 하실 줄 알았는데"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한겨레도 지난 10월14일 '단독' 보도를 통해 이재명 팬카페 운영자를 인용해 "혜경궁 김씨는 이 지사의 전 운전기사"라고 보도한바 있다.

그러자 이정렬 변호사는 당일 페이스북에 "애쓰십니다"란 글을 올리며 "ㅋㅋㅋㅋㅋ 어쩜 이렇게 예측을 안 벗어나냐."라며 이같은 보도에 비판했다.

이 변호사는 "50대 남성 '이보연' 이야기가 언제적 이야기여. 경찰에 의견서까지 제출했는데.."라며 "고발 취소 이야기까지 넣은 거 보니 그걸 기다리셨구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럴까봐 이 지사가 직접 고발취소 요청했다고 명시하시라 했건만. 애쓰십니다. 한겨레"라고 덧붙였다.

경찰 수사결과가 나온 17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김어준을 비판하는 글들도 눈에 띄게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가짜 뉴스를 퍼트린 김어준은 더이상 방송할 자격이 없다"는 등의 비판을 하고 있다.

한편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고, 추후 법정공방이 예상되는 점을 고려해 세부적인 판단 결과는 언론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이재명 지사는 SNS에 <지록위마>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사슴을 말이라고 잠시 속일 수 있어도 사슴은 그저 사슴일 뿐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아무리 흔들어도 도정은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도정에 충실히 전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현석 기자  nkc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혜경궁 김씨는 이재명 부인 김혜경"…경찰 기소의견 검찰 송치 icon"혜경궁 김씨는 김혜경"…주목 받는 이재명 지사 icon[단독]YTN 이동형의 뉴스정면승부 인터뷰 내용 '고의 누락' 의혹…"실수 였다" icon이재명 경찰 고발 안한다…이정렬 "아깝네" icon김혜경 경찰 공개 출석…'혜경궁 김씨' 2차 조사 icon김혜경씨 경찰 비공개 조사…이재명 지사는 29일 출석 icon이재명 "전해철 고발 취하 '부탁' 아닌 '충언'" 반박 icon'혜경궁 김씨 이재명 부인 아니다' 보도에 이정렬 "애쓰십니다" icon전해철 혜경궁 김씨 고발 취하에 이정렬 "이재명 직접 취소 요청" icon이정렬 변호사 '혜경궁 김씨' 사건 고발…계정주 논란 새국면으로 icon"혜경궁 김씨=김혜경"…이정렬 "환영…긴장의 끈 놓지 않겠다" icon경찰 "혜경궁 김씨=김혜경"vs이재명 "B급 정치"…야당 "사죄해야"vs민주당 "신중" icon표창원 "김혜경 법정서 밝혀지면 이재명 사퇴해야" icon김혜경 관련 '이재명 출당' 질문에 이해찬 "침묵" icon이재명 김혜경 사건 온라인 여론조사…"경찰주장 공감" 84% icon이재명 기자회견 "김혜경 아냐…경찰이 권력을 선택" icon"혜경궁 김씨=김혜경" 경찰 발표…나승철vs이정렬 변호사 공방 icon김어준 "김혜경 수사발표 이례적…이재명 정치적 위기에 몰려" icon민갑룡 이재명 경찰 비판에 "최선 다한 결과" 정면 반박 icon이정렬 변호사 "혜경궁 김씨 스모킹건 필요시 공개" icon이재명자택서 혜경궁김씨 동일 '다음 아이디' 접속 icon이정렬 jtbc뉴스룸서 "혜경궁김씨 결정적 증거 있다" icon궁찾사 "이정렬 변호사 100%신뢰…해임 통보한 적 없어"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