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김혜경씨 경찰 비공개 조사…이재명 지사는 29일 출석
  • 이현석 기자
  • 승인 2018.10.24 21:42
  • 댓글 0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가 24일 경찰 조사를 받았다./이재명 페이스북 캡쳐

(서울=포커스데일리) 이현석 기자 = '정의를 위하여(08__hkkim)' 트위터 계정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인 경찰이 계정의 주인으로 의심 받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를 비공개로 조사했다.

김혜경씨는 24일 오후 비공개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출석했다. 피고발인 신분으로 오후 1시40분부터 오후 3시55분까지 조사를 받은 김씨는 도중에 언론보도를 통해 출석 사실이 알려지자 경찰에 항의한 뒤 돌연 귀가했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비공개로 수사를 받겠다고 알려와 언론에 알리지 않은 채 조사했다"며 "진술 내용 등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문제의 발단은 지난 4월 초 트위터에 '@08__hkkim'이라는 계정이 실시간 검색어로 오르며 화제가 됐다.

문제의 트위터는 이른바 '혜경궁김씨' 계정을 가리킨다. '혜경궁김씨' 명의의 트위터 계정은 오래 전부터 이재명 전 시장을 두둔하고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는 온라인 활동을 펼쳐왔다.

이 계정은 지난 4월 2일 트위터에 "자한당과 손잡은 전해철은 어떻고요? 전해철 때문에 경기 선거판이 아주 똥물이 됐는데"라는 글을 올리며 논란이 불거졌다.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은 이 계정이 "이 전 시장 아내인 김혜경씨 영문 이니셜과 같다"는 점을 들어 이 전 시장의 아내 혹은 이 전 시장의 관계자가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일부 시민들은 모금을 통해 주요 일간지에 "김혜궁 김씨는 누구입니까?'라는 광고를 게재하고 이정렬 변호사를 대리인으로 해 경찰에 고발까지 한 상태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9일 경찰에 출석한다. 김용 경기도 대변인은 24일 "당일 오전 10시 성남분당경찰서에 출석하기로 경찰과 일정을 조율했다"고 알렸다.

김 대변인은 "경찰이 (고소·고발인의) 일방적인 주장에서 벗어나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도지사의 일관된 주장과 근거를 반영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현석 기자  nkc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이재명 운전기사 경찰 조사, 부인 김혜경씨도 곧 소환…혜경궁 김씨 수사 속도 icon'혜경궁 김씨 이재명 부인 아니다' 보도에 이정렬 "애쓰십니다" icon전해철 혜경궁 김씨 고발 취하에 이정렬 "이재명 직접 취소 요청" icon전해철 이재명 연관 의혹 '혜경궁 김씨' 고발 취하 icon김혜경씨 추정 녹취 파일 '일파만파'… 이재명 측 "해묵은 음해" icon이재명 부인 추정 녹취 파일…"너희 아빠 강제입원을 말렸지만 너 때문인 줄 알라" icon이정렬 변호사 '혜경궁 김씨' 사건 고발…계정주 논란 새국면으로 icon"혜경궁 김씨는 누구입니까?"…신문광고 등장 icon전해철vs이재명 혜경궁 김씨 두고 '고발전'으로 확산 icon혜경궁 김씨 두고 이재명 "내 아내 아냐"vs전해철 측 "공동 규명 제안" icon이재명 캠프 "아내 김혜경 SNS 안해…마타도어" icon김부선 "점 빼느라 수고하셨어요"…이재명 "새옹지마·사필귀정" icon양심적 병역거부 무죄 판결에 이정렬 "진실과 정의는 결국 승리한다" icon김혜경 경찰 공개 출석…'혜경궁 김씨' 2차 조사 icon부인 김혜경은 경찰 출석, 이재명 지사는 기소의견 검찰 송치 icon이재명 경찰 고발 안한다…이정렬 "아깝네" icon"혜경궁 김씨는 김혜경"…주목 받는 이재명 지사 icon"혜경궁 김씨는 이재명 부인 김혜경"… 이정렬 "이제 검찰이 할 일은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일"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