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김혜경 경찰 공개 출석…'혜경궁 김씨' 2차 조사
  • 이현석 기자
  • 승인 2018.11.02 10:15
  • 댓글 0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가 2일 경찰에 출석했다./ytn 캡쳐

(서울=포커스데일리) 이현석 기자 = 이른바 '혜경궁 김씨(트위터 아이디 08__hkkim)' 트위터 계정의 주인으로 의심 받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가 2일 경찰에 출석했다.

김혜경씨는 2일 오전 10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출석했다. 출석에 앞서 김씨는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합니다"라고 짧게 답한 뒤 곧바로 조사실로 향했다.

앞서 김혜경씨는 지난 24일 오후 비공개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출석했다. 

이날 피고발인 신분으로 오후 1시40분부터 오후 3시55분까지 조사를 받은 김씨는 도중에 언론보도를 통해 출석 사실이 알려지자 경찰에 항의한 뒤 돌연 귀가했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비공개로 수사를 받겠다고 알려와 언론에 알리지 않은 채 조사했다"며 "진술 내용 등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문제의 발단은 지난 4월 초 트위터에 '@08__hkkim'이라는 계정이 실시간 검색어로 오르며 화제가 됐다.

문제의 트위터는 이른바 '혜경궁김씨' 계정을 가리킨다. '혜경궁김씨' 명의의 트위터 계정은 오래 전부터 이재명 전 시장을 두둔하고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는 온라인 활동을 펼쳐왔다.

이 계정은 지난 4월 2일 트위터에 "자한당과 손잡은 전해철은 어떻고요? 전해철 때문에 경기 선거판이 아주 똥물이 됐는데"라는 글을 올리며 논란이 불거졌다.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은 이 계정이 "이 전 시장 아내인 김혜경씨 영문 이니셜과 같다"는 점을 들어 이 전 시장의 아내 혹은 이 전 시장의 관계자가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일부 시민들은 모금을 통해 주요 일간지에 "김혜궁 김씨는 누구입니까?'라는 광고를 게재하고 이정렬 변호사를 대리인으로 해 경찰에 고발까지 한 상태다.

이현석 기자  nkc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김혜경씨 경찰 비공개 조사…이재명 지사는 29일 출석 icon이재명 운전기사 경찰 조사, 부인 김혜경씨도 곧 소환…혜경궁 김씨 수사 속도 icon'혜경궁 김씨 이재명 부인 아니다' 보도에 이정렬 "애쓰십니다" icon전해철 혜경궁 김씨 고발 취하에 이정렬 "이재명 직접 취소 요청" icon김혜경씨 추정 녹취 파일 '일파만파'… 이재명 측 "해묵은 음해" icon이재명 부인 추정 녹취 파일…"너희 아빠 강제입원을 말렸지만 너 때문인 줄 알라" icon이정렬 변호사 '혜경궁 김씨' 사건 고발…계정주 논란 새국면으로 icon"혜경궁 김씨는 누구입니까?"…신문광고 등장 icon전해철vs이재명 혜경궁 김씨 두고 '고발전'으로 확산 icon혜경궁 김씨 두고 이재명 "내 아내 아냐"vs전해철 측 "공동 규명 제안" icon이재명 캠프 "아내 김혜경 SNS 안해…마타도어" icon부인 김혜경은 경찰 출석, 이재명 지사는 기소의견 검찰 송치 icon이재명 경찰 고발 안한다…이정렬 "아깝네" icon[단독]YTN 이동형의 뉴스정면승부 인터뷰 내용 '고의 누락' 의혹…"실수 였다" icon"혜경궁 김씨는 이재명 부인 김혜경"…경찰 기소의견 검찰 송치 icon"혜경궁 김씨는 이재명 부인 김혜경"… 이정렬 "이제 검찰이 할 일은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일" icon"혜경궁 김씨=김혜경"…이정렬 "환영…긴장의 끈 놓지 않겠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