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이재명 SBS에 반론제기 내용증명…그것이 알고 싶다 "통화 원본·문자 공개 용의"
  • 이현석 기자
  • 승인 2018.08.02 01:05
  • 댓글 0
<사진출처=이재명 페이스북 캡쳐>

(서울=포커스데일리) SBS TV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 연루설을 다룬 '권력과 조폭'편 방송과 관련, "충분한 확인 과정을 거쳐 보도했다"며 "후속 취재 역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1일 페이스북에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내용에 대해 두번째 내용증명을 발송했다는 글을 올렸다. 

이 지사는 "발신인 이재명 지사는 '귀사가 제작하여 방송한 TV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 싶다> 1130회 '권력과 조폭-파타야 살인사건 그 후 1년'에 대하여 2018. 7. 25.자 내용증명에 이어 추가로 다음과 같이 반론을 제기한다"며 "그에 관한 귀사와 담당 연출자 이큰별님의 의견을 요청한다"고 적시했다.

이 지사는 "사실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채 잘못된 내용을 방송했다. SBS와 '그것이 알고 싶다' 프로그램 연출자는 오는 6일까지 사실과 다른 방송을 하게 된 경위, 이후 조치 등에 대한 의견을 보내달라."고 요구했다.

이와 관련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이 지사가 두 번의 내용증명으로 언급한 의견은 공익적 목적 아래 충분한 취재, 조사와 확인 과정을 거쳐 보도했다"며 "이 지사의 반론을 방송에 내용과 분량 면에서 모두 공정하고 균형 있게 반영했다"고 반박했다.

이어 "우리가 편집과정에서 희화화하려는 의도가 있었는지 시청자가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통화 당시 촬영 영상 원본까지 공개할 용의가 있다"며 "이 지사가 담당PD에게 보낸 문자메시지 전체도 공개하는 데 동의해 줄 것을 이 지사에게 요청한다"고 되받았다.

또 "'그것이 알고 싶다' 취재가 모욕적이고 정치적 의도가 있었는지 여부는 전체 통화 내용이 공개되면 시청자들이 판단할 것"이라며 "이 지사도 '거대기득권 그들'의 실체는 무엇인지, 그들이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다는 것인지, 자신의 주장에 대한 합당한 근거를 밝혀 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현석 기자  nkc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