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민주당 수석대변인 홍익표·대표비서실장 김성환 임명김태년 정책위의장은 유임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8.08.26 20:43
  • 댓글 0
홍익표 의원 <사진=홍익표 의원 공식블로그>

(서울=포커스데일리) 서정석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는 26일 홍익표 의원을 수석대변인에 임명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서울 중구·성동갑 출신의 재선 의원으로, 정책위 수석부의장과 원내대변인을 지냈다.

대표 비서실장에 초선 김성환 의원을 임명했다.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유임하기로 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이 대표와 박주민·박광온·설훈·김해영·남인순 최고위원들과 비공개 간담회 이후 이 같은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노원구청장 출신인 김 의원은 6·13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러진 재보선으로 국회에 입성했다. 

초선 이재정 의원과 이해식 전 강동구청장도 각각 대변인으로 임명됐다. 당 대표 비서실 정무조정실장은 조상호 전 세종시장 비서실장이 맡는다.

김 대변인은 "비서실장 등의 임기는 내일부터 시작된다"며 "사무총장과 지명직 최고위원 등은 최고위원회의에서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이 대표는 27일 김대중·김영삼·박정희·이승만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야 4당 원내대표들과 만나 통합과 협치를 당부할 예정이다. 

28일에는 4.19묘역 참배와 함께 이희호 여사를 예방한다. 또 바른미래당 김동철 위원장과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를 만난다.  

30일에는 5.18 민주묘역 참배, 31일에는 의원 워크숍에 참여한다. 9월1일에는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할 예정이다. 

서정석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주당#홍익표#김성환#김태년

서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