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검찰 조국 의혹 압수수색에 민주당 "유감·우려"
  • 최갑수 기자
  • 승인 2019.08.27 12:36
  • 댓글 0
27일 서울중앙지검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 관련 의혹 등을 수사하기 위해 부산의료원을 비롯해 부산대, 부산대 의전원 등을 동시다발적으로 압수수색했다./연합뉴스

(서울=포커스데일리) 최갑수 기자 = 27일 서울중앙지검이 조국 후보자와 관련된 기관들에 대해 동시 압수수색을 진행한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유감과 우려를 표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앞둔 시점에 압수수색이 진행된 것에 유감을 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로 인해 청문회의 정상적 진행에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에 우려를 표한다"고 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이번 압수수색이 검찰개혁을 방해하려는 정치적 의도가 아니길 바란다."면서 "검찰은 인사청문회 결과를 보고 검증 과정에서 해소되지 않은 의혹이 있다면, 그에 대한 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압수수색은 수사의 시작에 불과하므로 마치 조 후보자를 범죄자로 단정하고 사퇴를 요구한 자유한국당에도 강한 유감을 표한다."면서 "자유한국당은 근거 없는 비방과 정치공세보다 청문회를 통해 국민들께 후보자에 대한 투명한 검증을 하는데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최갑수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