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신보-롯데피플네트웍스, '점포 리스토어링'으로 ESG경영 실천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9.19 14:46
  • 댓글 0
경북신보-롯데피플네트웍스, '경영실천' 협약식 사진. [사진제공=경북신용보증재단]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19일 경북신용보증재단(이하 경북신보)이 롯데피플네트웍스와 '점포 리스토어링을 통한 ESG 경영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신보는 재단 이용 고객 중 일손 부족으로 매장관리가 어려운 슈퍼마켓 사업자를 선정하고, 롯데는 해당 업체에 진열컨설팅 및 매장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점포 리스토어링'을 진행한다.

'점포 리스토어링'의 지원대상은 경북 내에 소재한 50평 이내 소규모 영세 슈퍼마켓이며, 10월부터 경북신보에서 업체를 선정, 시행할 계획이다.

'점포 리스토어링'은 제품 재진열, 가격표 교체, 매장 환경 개선 등의 활동으로 매출액 평균 27.2%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매장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점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리스토어링 종료 후 경북신보는 매장 환경유지 및 지속 경영에 필요한 금융지원 제공을 위해 현장 보증상담을 시행할 예정이다.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신용보증을 통한 금융지원과 롯데피플네트웍스의 진열 전문성, 매장관리 노하우 동시 제공하여 소상공인 지원효과를 극대화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자립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신용보증재단#롯데피플네트웍스#점포리스토어링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