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사이버대-경북도 장애인복지과, '발달장애인 돌봄 종사자 역량 강화' 맞손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3.09.15 10:08
  • 댓글 0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경산=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 행동치료학과는 지난 3월부터 경북도청 장애인복지과와 함께 발달장애인 돌봄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 교육과 이용인들의 도전적 행동 컨설팅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협력해 2023년 상반기에는 주간활동지원센터(총 4개 기관)에서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이용인(총 5명)을 돌보는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9월부터 하반기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혀 관련 종사자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구사이버대학교 행동치료학과는 행동치료분야에 특화된 실무 연구와 업적을 바탕으로 지난 3월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와 AI기반 교육 돌봄 지원체계 개발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향후 양 기관은 지원 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 돌봄 종사자들의 교육과 연구증진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대학과 공공기관의 업무 협력 상생 모델의 본보기가 될 전망이다.

해당 사업의 책임교수인 행동치료학과 신윤희 교수는 "발달장애인을 돌보고 지원하는 일은 체력적, 심리적 부담이 큰 편이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종사자분들이 발달장애인을 더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발달장애인들은 적응 기술을 배워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의 지원 우수사례 보고는 연말에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사이버대#행동치료학과#경북도장애인복지과#발달장애인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