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시의회·경북도의회, '신공항 특별위원회 간담회' 개최 성공적인 신공항 건설을 위한 발전적 의견 교류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3.09.15 09:34
  • 댓글 0
'공항특위'간담회. [사진제공=대구시의회]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이하 '신공항특위')는 14일 오후 1시 대구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경상북도의회 신공항 이전지원 특별위원회와 '성공적인 신공항 건설을 위한 대구·경북 시도의회 신공항특별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경북 미래 50년의 초석이 되는 신공항 건설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대구·경북 시도의회 차원의 협력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구·경북 신공항특위 위원들은 대구시 공항건설단장과 후적지개발단장으로부터 신공항건설 및 후적지개발사업의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 받고, 신공항 건설과 관련한 대구·경북 간 업무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신공항을 계기로 한 대구·경북 지역의 미래산업 구조 재편, 첨단산업·물류단지 등 공항경제권의 핵심 거점 도시 조성, 사통팔달 막힘없는 공항 접근성 개선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논의됐으며, 이를 사업 추진 과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당부했고 대구시의회와 경상북도의회 간 지속적인 대화와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신공항 건설을 다짐했다.

대구시의회 신공항특위 박소영 위원장은 "신공항 건설사업이 본격 궤도에 오르면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추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간담회를 기점으로 삼아 대구와 경북이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성공적인 신공항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시의회#경북도의회#신공항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