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상북도의회, '2023년 의원연수회' 경주서 개최9월12~13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활기찬 지방시대,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발전방향 모색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9.14 07:01
  • 댓글 0
'2023년 경상북도의회 의원연수회' 개최. [사진제공=경상북도의회]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상북도의회는 제341회 제2차 본회의 임시회를 마치고, 전체 의원들을 대상으로 '2023년 경상북도의회 의원연수회'를 9월12~13일까지 경주 힐튼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도민이 행복한 지방시대"를 구현하고 도민이 원하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의회와 경북도·경북교육청 등 관련기관과 지방시대 비전을 공유하며, 상호간에 유대 강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연수 프로그램은 의정활동분야에 도움이 되는 인문소양 특강, 공직자로서 반드시 필요한 의무 이행 교육과 현안사업장 방문 등으로 편성됐다.

인문소양 특강으로 국내 최초 관점 디자이너 박용후 PYH 대표를 초청하여 "관점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란 주제로 새로운 관점으로 보다 성공적인 의정활동 전략과 의원들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한결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이해충돌방지법 및 행동강령"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도의원들이 청렴한 공직생활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건전한 의회 문화 정립을 위해 강의를 했다.

이튿날은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가 "21세기 평등이슈와 치유적 상상력"이란 주제로 4대폭력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성차별에 대한 감수성을 제고해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 을 진행했다.

또한, 경주엑스포대공원을 현장 방문하여 최근 문화엑스포와 통합한 경북문화관광공사 현안에 대한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경주 최초의 공립미술관인 솔거미술관을 돌아보았다.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의원들이 적극적인 지역현안과 주민들의 삶을 살뜰히 챙길 때 도민이 행복한 지방시대가 실현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동료의원들에게 "태풍과 폭우로 인한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매번 현장으로 달려가 적극 동참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상북도의회#의원연수회#경주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