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천안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이자 지원제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2억 원 융자에 대한 1.75% 이자 보전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1.01.25 06:20
  • 댓글 0

(천안=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천안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을 위해 올해 1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에 대한 이자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시책은 중소기업에 필요한 자금 융자의 이자 차액을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통해 지원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시는 올해 예산 소진 시까지 융자 이자 지원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천안에 있는 전체 매출액에서 제품 매출액이 30% 이상을 차지하는 제조업 중소기업으로, 융자 한도액은 업체당 최대 2억 원이다.

융자(이차보전) 기간은 2년이며, 중소기업이 천안시와 협약을 체결한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천안시가 기업과 은행 간 대출 이자를 1.75% 보전한다. 천안시 기업인의 상·가족 친화 기업 상을 받았거나 여성·장애인 기업은 0.25%를 더해 2%까지 이자가 보전된다.

천안시 협약 체결 은행은 충남소재지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을 비롯해 올해 신규 융자기관으로 추가된 IBK기업은행까지 3개사이다.

이자 지원을 원하는 천안시 소재 제조업 중소기업은 천안시청 홈페이지 기업지원 메뉴에 게시된 천안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 지원 공고문을 열람하거나 천안시 기업지원과(041-521-5460)로 문의하면 된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