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민주당 '비례연합정당' 참여여부 당원 투표 제안문[전문]12일 오전 6시부터 24시간 동안 온라인 투표
80만 권리당원에 찬반 묻기로
  • 최갑수 기자
  • 승인 2020.03.11 17:25
  • 댓글 0
/더불어민주당

(서울=포커스데일리) 최갑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비례연합정당 참여 여부를 당원들의 의견을 들어 결정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11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약 80만명의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비례연합정당 참여를 묻는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투표는 12일 오전 6시부터 13일 금요일 오전 6시까지 총 24시간동안 진행되며 온라인 투표 방식이다.

민주당은 당 공식 앱 또는 홈페이지에 링크할 예정이다. 투표 방식은 제안문을 읽고 찬성·반대 중 선택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이에 따라 이날 당원들에게 비례연합정당 참여여부를 위한 권리당원 투표 제안문을 공개했다.

▶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제안문] 전문이다.

지난 해 12월 국회는 국민의 비례성과 대표성을 높여 소수정당의 의회진입 기회를 확대하고자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선거법 개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에 대해 미래통합당은 비례 의석 획득을 위한 위성정당을 설립하여, 연동형 비례의석을 독식함으로써, 원내1당을 꾀하고 있습니다.

이에 연동형비례제의 취지 훼손을 걱정하는 소수정당 및 시민사회가 소수정당의 의회 진출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 민주당에 '비례연합정당'을 제안해왔습니다.

하지만 우리당은 그동안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 설립을 비판해왔다는 점에서 국민 여론에 대한 부담도 있습니다.

소수정당 원내 진입 보장이라는 선거제도 개혁의 취지를 살리면서 미래통합당의 비례의석 독식과 원내1당을 막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재창출의 토대를 만들어야 하는 절박한 상황에서 당원 여러분께 비례연합정당 참여여부를 여쭙고자 합니다.

당원 여러분들의 현명한 선택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3.11.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

최갑수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