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한국언론사망 성명서' "함부로 펜대 굴리지 마라"조국힘내세요·가짜뉴스아웃에 이은 실검 전쟁
  • 이현석 기자
  • 승인 2019.08.29 11:26
  • 댓글 0
29일 오전 11시 현재 (왼쪽)다음, (오른쪽)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울=포커스데일리) 이현석 기자 = '조국힘내세요', '가짜뉴스아웃 이어 이번엔 '한국언론사망 '이 29일 포털 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한 네티즌이 한국언론사망 성명서를 통해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사태와 조 후보자 관련 온라인 시민운동에 대한 언론에 태도를 비판했다.

한국언론사망 성명서는 지난 28일 한 인터넷신문 게시판에 게재되며 확산됐다. 한국언론사망 성명서를 제작한 딴지일보 독자는 게시판에 성명서를 올리며 "자꾸 언론이 조국 지지자라고 의미를 축소하려 한다"며 "사법개혁에 대한 갈망과 사법검찰 개혁을 언급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작성자는 이 성명서에는 "당신들이 쓴 기사에 책임지시라. 함부로 펜대를 굴리지 마시라"는 내용을 담아 언론을 비판했다. 이어 "사법개혁, 검찰개혁을 갈망하는 깨어있는 시민들의 온라인 시민운동이다"며 사법개혁에 대한 갈망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성명서 마지막 부분에 약지가 없는 안중근 의사의 손바닥이 찍힌 단지장을 붙여 결연한 의지를 드러냈다. 단지장 아래에는 "온라인 시민 운동을 폄하하지 마시라"며 "조국 수호, 적폐청산 이 시대 우리의 사명이다"고 적었다. 

지난 27일 '조국 힘내세요' , 28일 '가짜뉴스아웃' 운동에 이어 29일 조국 후보자를 지지하는 진영의 '한국언론사망' 검색 운동이 펼쳐지며 29일 오전 11시 기준 다음 1위 네이버 5위에 랭크돼 있다.

/딴지일보 게시판 캡쳐

이현석 기자  nkc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