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민주당 "6.10 민주항쟁 정신 받들것"
  • 최갑수 기자
  • 승인 2019.06.10 15:43
  • 댓글 0
6월 민주항쟁./ 사진=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서울=포커스데일리) 최갑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6.10 민주항쟁 32주년을 기념하며, 민주주의를 향한 희생과 염원을 담아 새로운 대한민국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0일 브리핑을 통해 "6.10 민주항쟁 은 전두환 전 대통령의 장기집권을 막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국민들이 들불처럼 일어났던 반독재, 민주화 운동으로 이 나라 민주주의 역사가 새로이 시작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32주년을 맞은 오늘 박종철·이한열 열사를 비롯한 민주항쟁 희생자들을 기리며 숭고한 희생에 깊은 존경과 애도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홍 수석대변인은 "3.1운동과 4.19혁명, 부산마산민주항쟁에서부터 5.18민주화운동, 그리고 6.10 민주항쟁까지 이 땅의 민주화 역사는 오롯이 평범한 시민의 힘으로 쓰여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32년이 지난 지금, 민주화 정신과 촛불 혁명을 계승하여 탄생한 문재인 정부는 국민이 주인인 나라, 나라다운 나라, 평화로운 한반도를 위해 차별과 사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혁신과 개혁의 길을 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다짐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도 6.10 민주항쟁 정신을 받들어, 민주주의 완성과 한반도 평화의 길을 국민과 함께 열어나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최갑수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