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국회개헌특위 '개헌발언대' 15일 5·18 민주광장 온다오후 4시부터 개헌의견 영상 인터뷰 청취
  • 신홍관 기자
  • 승인 2017.12.12 15:20
  • 댓글 0

(광주=포커스데일리)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가 개헌에 대한 국민의 생생한 의견을 듣기 위해 '찾아가는 개헌발언대(일명 개헌배달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5일 광주 5·18 민주광장에서 여론수렴을 한다.

개헌트럭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찾아가고, 개헌바이크는 보다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누빈다는 계획으로 지난 8일 활동에 들어갔다.

'국민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개헌'이란 기치를 내걸고 활동하는 개헌발언대는 이날 오후 4시부터 개헌의견 영상 인터뷰를 청취한다.

행사장에서는 개헌 주요 이슈설명이 담긴 개헌 레시피카드가 제공되며, 카드 뒷면에 개헌에 대한 의견을 적어낼 수도 있다. 추운 날씨를 감안해 따뜻한 음료도 제공되며 인터뷰에 응하거나 현장의 인증샷을 SNS에 올려 공유하며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이렇세 수집된 개헌의견은 개헌특위 홈페이지나 국회뉴스ON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유하고 국회 개헌 논의때 적극 반영된다.

개헌특위 관계자는 "평소 의견을 밝히기 힘들었던 소외된 국민들의 애환이 헌법안에 반영됨으로써 국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헌법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신홍관 기자  hksnew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헌특위#개헌발언대#5.18민주광장

신홍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