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새만금개발청, 주한 일본 기업 대상 투자설명회 개최
  • 강은지 기자
  • 승인 2017.09.07 14:42
  • 댓글 0
새만금개발청 관계자가 주한 일본 기업 대상 투자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새만금개발청>

전북 새만금개발청이 서울 투자전시관에서 한국에 진출한 일본의 농식품·정밀화학 기업을 초청해 '새만금 산업단지 투자환경 설명회'를 7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종합식품, 스마트 농업기계, 식품전문 종합상사, 화장품 등 전라북도 농생명 산업과 연관이 많은 기업 및 금융사 등 12개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새만금청은 새만금의 투자 강점과 다양한 투자 혜택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외투기업의 관심 분야인 최근 식품산업 동향, 세법 개정 내용 등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일본 기업은 주로 한국에 대리점 등 판매 법인을 설립해 제조시설에 투자할 가능성이 큰 기업들로, 새만금에 먼저 투자한 자국기업 도레이첨단소재의 성공적인 투자 사례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새만금청 관계자는 "정부는 새만금을 동북아의 경제중심지이자, 산업·물류·관광의 거점으로 개발하기 위해 새만금 사업을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해 공공주도 매립, 조속한 기반시설 확충 등을 통해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새만금 산업단지에 성공적으로 투자한 일본 도레이사와 같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새만금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강은지 기자  foryou-eun1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