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교수요원 연찬대회 개최
  • 강은지 기자
  • 승인 2017.09.06 11:04
  • 댓글 0
<사진제공=지방자치인재개발원>

전북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시도 교육원장, 교수요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5회 교수요원 연찬대회'를 개최한다.

6일 개발원에 따르면 교수요원 연찬대회는 지방자치단체 소속 교수요원들의 자질과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새로운 교육훈련의 방향을 제시하고 혁신적 강의기법 및 연구개발 사례를 발굴·전파하는 지식공유의 장이다.

연찬대회는 각 시도에서 제출한 연구개발, 강의경연 및 신규교육과정개발 등 3개 분야, 21건 출전과제를 대상으로 1차 내용심사를 통해 12건(9개 시·도)의 본선진출 과제를 선정했고, 이를 대상으로 이번 2차 발표심사에서 최종 수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내용심사와 발표심사를 종합해 결정하며, 신규교과개발 분야(기관상) 최우수기관에게는 대통령상을, 연구개발과 강의경연분야(개인상) 중 최우수 발표자에게는 국무총리상을 수여하며 그 밖에 우수상과 장려상으로 행정안전부장관상과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상을 각각 수여한다.

참가자들의 연구자료는 지방공무원의 교육훈련 발전을 위해 각 시도 교육원에 전파해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한편 교수요원 연찬대회 기간 중 시도 공무원 교육원장 등과 함께 지방공무원의 교육훈련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지방공무원 교육발전협의회'를 개최한다.

강은지 기자  foryou-eun1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지방자치인재개발원#교수요원 연찬대회

강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