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국민연금공단, 5060세대와 함께하는 '노후준비 아카데미' 실시9월 7일부터 27일까지 전국 7곳 순회 개최, 노후준비 교육·상담서비스
  • 강은지 기자
  • 승인 2017.08.30 11:01
  • 댓글 0
<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

전북 국민연금공단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5060세대인 신중년과 함께하는 '노후준비 아카데미'를 전국 순회 형식으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7일 수원을 시작으로 부산, 서울(광화문·잠실), 대전, 광주를 거쳐 9월 27일 대구까지 총 7회 진행되며, 각계 전문가와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건강관리협회 등 10여개 관계기관이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우리 이제 다시 배울 시간'이라는 모토 아래 5060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노후준비 교육과 진단·상담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 노후준비 아카데미에는 노후준비 강의와 외부 전문가 강연을 비롯해 국민연금 통계 등으로 구성된 전시코너가 준비돼 있다.

우선 노후준비 강의의 경우 공단 소속 노후준비 전문강사가 노후생활의 변화관리, 재무준비 핵심전략, 행복하게 나이먹기 등 노후준비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전문가 강연의 경우 김홍신 작가의 '인생사용 설명서'(서울 광화문)를 비롯해 홍혜걸 박사의 '의사가 말해주지 않는 건강이야기'(수원, 부산, 대전, 광주, 대구), 을지대 이홍규 교수의 '당뇨병 정복의 비밀을 찾아서'(서울 잠실), 구성애 강사의 '중장년의 아름다운 성(性)'(부산) 등 건강한 노후에 대한 다양한 강연이 마련돼 있다.

한편 이와 함께 수원은 '30일간의 노후일주', 부산 '조금 더 건강해지는 하루를 당신에게 선물하세요', 서울-광화문 '100세 시대, 노후를 디자인하다', 서울-잠실 '몸 튼튼! 마음 튼튼! 행복한 100세 인생', 대전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행복한 노후준비' 등 지역별로 저마다 특색 있는 테마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은지 기자  foryou-eun1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국민연금공단#5060세대#노후준비 아카데미

강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