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그나이트 V-Korea' 지역대회 개최
  • 강은지 기자
  • 승인 2017.08.29 17:09
  • 댓글 0
<사진제공=전주시>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29일 전북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이그나이트 V-Korea in 전주대회'를 개최했다.

이그나이트란 '불을 붙이다'라는 뜻으로 5분 안에 20장의 슬라이드를 활용해 주제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의사소통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회에는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된 발표자 10팀 가운데 심사를 통해 선정된 7개팀이 참가했다.

참가팀은 한국에서 인생을 바꿨다(홍현주 봉사자), 세상과 함께 그리는 우리의 꿈(고영미 봉사자), 자원봉사로 삶의 보람을 찾는다(김용주 봉사자), 엄마의 마음을 담은 희망 불씨(김희진 봉사자), 남을 위한 미술(오유경 봉사자), 꿈과 동심을 나누는 동화같은 세상만들기(문성숙 봉사자), 남들과는 조금 다른 길 변화를 만들어가는 청춘은 바로 지금부터(강선혁 봉사자) 등이다.

'5분의 울림, 5천만의 감동!'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선정된 7개팀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각 팀의 발표가 마친 후에 심사위원단 8명의 심사와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모집된 청중평가단 200여명의 현장 모바일 투표 합산을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을 선정했다.

이번 대회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전주시 자원봉사 대표로 오는 10월 31일 진행되는 '이그나이트 V-korea 중앙대회'에 출전기회가 주어졌다.

이날 발표에 참가한 김희진 봉사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내가 가지고 있는 자원봉사의 좋은 사례를 나누고자 센터에서 3차례에 걸쳐 교육을 받고 발표하는 순간까지도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것을 보여주고자 최선을 다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이그나이트 V-Korea 지역대회는 지난 4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됐으며,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서울 강남구, 경상북도 자원봉사센터 등과 함께 4개 지역대회 개최지로 선정됐다.

강은지 기자  foryou-eun1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전주시#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그나이트

강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