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전북대, 다문화 우수인재 양성한다내달 2일부터 44명 다문화학생 대상 과학·수학 교육
  • 강은지 기자
  • 승인 2017.08.29 16:53
  • 댓글 0
<사진제공=전북대>

대학생이 다문화 가정 자녀들을 직접 지도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전북대 글로벌브릿지사업단이 내달 2일부터 학기 중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7월 여름방학 집중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에 합숙하며 과학과 수학, 독서, 융합과학, 예술과 문화 등 다양한 영역의 체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했던 사업단은 오는 9월부터 80차에 걸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 이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은 초등부 20명과 중등부 24명 등 모두 44명이며, 'WAO!(We Are the One!) Projcet'를 주제로 과학과 수학을 좋아하는 교육생들의 열정과 잠재력을 키워주기 위한 교육이 오는 12월16일까지 이어진다.

교육은 사범대 학생들이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멘토가 돼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 참여하는 다문화 가정 학생들은 교육 멘토로부터 주차별로 배우는 내용을 밀착형으로 지도 받고, 생활문제나 친구관계 등 생활에 대한 고민도 상담 할 수 있다.

대학 관계자는 "다문화 학생들의 학문적 호기심과 흥미를 키워 미래사회를 이끌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은지 기자  foryou-eun1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