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KB국민은행, 국내최초 '모바일 외화예금' 신규개설 서비스 출시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24시간 신규 가입 가능
  • 문장원 기자
  • 승인 2017.08.28 16:29
  • 댓글 0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28일 영업점 방문 없이 KB스타뱅킹(모바일앱)에서 입출금이 자유로운 외화예금을 개설할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외화입출금통장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개설이 가능했지만, 이번 서비스 출시로 만19세 이상인 국민인 거주자라면 간편 인증방식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24시간 신규 가입이 가능해졌다.

특히 외화 한도에 제한 없이 총 11개 국가의 통화로 자유로운 입출금 거래가 가능해 환테크를 원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화예금은 환율변동을 이용한 환테크나 해외유학생 해외송금 등 사전에 환율변동 리스크 헤징을 위한 필수 가입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 'KB마이딜링룸'을 오픈해 원하는 환율에 매매주문(지정가 주문)하고 체결 즉시 SNS로 통지해 주는 'KB환율픽(Pick)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모바일 외화예금과 함께 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모바일 신규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28일부터 오는 11월말까지 외화예금 입출금 거래금액과 횟수에 관계없이 모든 거래고객에게 50% 환율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3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모바일 외화보통예금에 가입하면 자동응모가 되며, 1등(1명) 해외여행상품권 100만원권 등 총 211명의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변동성이 큰 환율의 움직임 속에서 외화예금에 대한 환테크 수단으로서 관심이 늘어나는 시장의 분위기에 맞추어 서비스 확대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장원 기자  moon3346@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B국민은행

문장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