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동해시,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166억원' 부양 효과
  • 김동원 기자
  • 승인 2017.07.13 13:27
  • 댓글 0
<사진출처=동해시페이스북>

강원 동해시체육회가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스포츠 명품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웰빙레포츠타운을 비롯한 각종 경기시설에서는 '2017 동트는 동해배 전국유도대회’를 시작으로 ‘제9회 동해무릉배 전국 배드민턴대회’, '2017 KBS배 춘계 전국 남·여 하키대회’, '2017SBS 동트는 동해컵 남·여 프로볼링대회’등 8개의 전국단위대회가 치러졌다.

또한 ‘제36회 강원도협회장배 축구대회’, ‘제6회 무릉기 강원도 공무원 야구대회’등 5개 도 단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국가대표 유도팀과 전국 대학·실업 유도 동계합동훈련’을 비롯 각 종목에서 47개팀의 전지훈련을 유치했다.

이에 따라 시는 연인원 12만4000여명의 선수단, 학부모등 동해시를 방문하여 상반기에만 166억원의 지역경기 부양효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또한 여름 피서철을 맞이하여 망상해변 축제와 함께 오는 21일부터 '전국바다수영대회', '전국비치발리볼대회', '전국 대학 동아리 복싱 대회', '무릉배 전국프로 격투기 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하반기에는 '제28회 문체부장관기 중·고 하키대회'등 전국단위 10개 대회와 '제18회 강원도지사기 배드민턴대회'등 12개 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지역경제 직접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체류형 대회를 중점적으로 유치하고 스포츠대회와 연계된 관광 상품개발등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시#스포츠 마케팅#전국바다수영대회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