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2024 바이오·의료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개최 7월 12일 오후 2시, 에스포항병원에서 바이오․의료산업 관계자 100여명 참석, 지역 바이오․의료 산업의 성장을 위한 최신 기술 공유 및 협력 확대 기대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7.11 14:01
  • 댓글 0
 '2024 바이오·의료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포스터. [사진제공=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7월 12일 에스포항병원에서 '2024 DGFEZ 바이오․의료기업 스케일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포항테크노파크와 포항바이오기업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지역 산학연, 바이오․의료 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 행사는 지난달 27일 산업부 주관 '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를 포함한 5개 지역이 선정됨에 따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의 바이오․의료 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과 맹필재 바이오헬스케어협회장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바이오기업 3개사(노바셀테크놀러지, 이뮤노바이옴, 티센바이오팜)와 의료분야 2개기관(포항에스병원, 연세대학교)의 주제 발표로 진행된다.

이후 김성영 포항바이오기업협의회장 주재로 지역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최신기술동향 공유, 기업성장전략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김병삼 청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입주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설계하는 논의의 장이 됐다"며, "바이오산업의 미래 먹거리인 디지털 바이오 기술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바이오#의료기업#스케일업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