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테크노파크, '상반기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개최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전사적 에너지 절감에 매진, 부서별 에너지 절감 계획을 통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활동 추진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7.09 12:31
  • 댓글 0
경북테크노파크, '상반기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개최. [사진제공=경북테크노파크]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북테크노파크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2024년 제1차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를 지난 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는 경북테크노파크 에너지절약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으며, 부서별 에너지 절감 목표와 사업의 계획·수립 및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이번 위원회는 공공기관이 에너지 절약에 솔선수범함으로써 에너지 절약의식 확산과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자 실시됐다. 에너지소비량 및 절약 실적을 자체 점검, 분석 평가하고 그 결과를 차기 에너지 절약 계획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경북테크노파크는 매년 에너지절약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에너지지킴이 운영을 활성화하여 사무실 공간에서 실천가능한 에너지 절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실효성 있는 중장기적 에너지 절약 대응책 이행 현황을 12월 초 자체 점검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구체적이고 실천가능한 추진목표 달성 ▲건축물 기계설비, 전기설비 등 항목별 에너지 절감 세분화 계획 수립 ▲전사적 에너지 절약 동참 캠페인 추진 ▲도내 기업과 함께하는 에너지 절감 사업 발굴 등을 모색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경상북도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부서가 2050 탄소중립이라는 목표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경북테크노파크에서는 내실있는 위원회 운영으로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활동을 개선·확대하고, 지역사회 및 국민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테크노파크#탄소중립#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