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사이버대-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활성화 및 인재 양성' 협약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4.07.08 11:45
  • 댓글 0
협약 체결 단체 사진. [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경산=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3일 대학 본관 CIR 회의실에서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주요 보직자들과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장식 원장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공동연구 및 학술 세미나 등의 공동 개최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상호 정보교환 및 대외홍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와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향후 지역의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 및 온라인 강좌 공유, 유망 산업의 관련 전문가 특강,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연계제도 마련 등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근용 총장은 "경북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에 힘쓰고 있는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학이 가지고 있는 질 좋은 교육인프라를 지원하고 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지역의 인재들을 양성함으로써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인력풀을 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경북의 우수한 인재 발굴·육성과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포스트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 등 사회변화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장학사업과 경북형 평생학습 문화 조성 및 확산을 추진하는 기관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16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등 14개 학과이다.

특히 직장인들이 많이 지원하는 산업체위탁전형은 대학과 협약이 체결된 산업체, 정부 기관, 군부대 등의 종사자들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자기 계발 및 실무 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100% 온라인 수업 및 시험으로 직장에 다니더라도 시공간의 제약 없이 대학을 다닐 수 있다는 장점과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있다.

원서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모집 관련 문의는 053-859-7400으로 하면 된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사이버대#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평생교육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