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주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폐회4개 특별위원회 구성 및 충혼탑 참배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7.06 08:59
  • 댓글 0
경주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사진제공=경주시의회]

(경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는 7월 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8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의 마지막 일정으로 제2차 본회의를 열어 4개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제9대 경주시의회 후반기 시작에 맞춰 충혼탑을 참배했다.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로 경주시가 최종 선정됨에 따라 경주시의회의 '2025 APEC 경주유치지원 특별위원회'는 종료됐으며, '2025 APEC 정상회의 추진 지원 특별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되어 APEC 정상회의의 원활한 준비를 위한 다양한 사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오늘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새롭게 구성된 각 특별위원회별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최영기 위원장, 김항규 부위원장, 이락우·이경희·정희택·이진락·정성룡·이강희·이철우 위원으로 9명,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가 오상도 위원장, 정성룡 부위원장, 정원기·주동열·한순희·이강희·이진락·김소현·정종문 위원 등 9명이다.

또한 윤리특별위원회가 주동열 위원장, 정원기 부위원장, 김동해·임활·이강희·김종우·이철우·김소현·최영기 위원 등 9명, 2025 APEC 정상회의 추진 지원 특별위원회가 이락우 위원장, 정희택 부위원장,  김동해·정성룡·최재필·이진락·김항규·최영기·오상도 위원으로 9명이다.

이동협 의장은 "제283회 임시회를 통해 제9대 경주시의회 후반기의 시작을 위한 밑그림이 그려졌다"고 말하며, "모두가 행복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APEC 정상회의를 비롯하여 경주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과 행사가 흠결 없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가 맡은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시의회 의원들은 제9대 경주시의회 후반기가 시작됨에 따라 이날 오후 황성공원 충혼탑을 방문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참배의 시간을 가졌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주시의회#APEC정상회의#경주시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