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2025 APEC 유치 기원' 제17회 경주시민의 날 성료경주시, '시민과 함께, 언제나 경주해' 주제로 축제의 장 마련,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개최 염원 담은 '레이저 쇼' 눈길, 2025 APEC 경주유치 시민의 염원 한 곳에 모아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6.09 08:52
  • 댓글 0
주낙영 시장이 8일 경주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개최된 제17회 경주시민의 날 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경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주시는 8일 저녁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제17회 경주시민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시민과 함께, 언제나 경주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경주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시민들과 시정성과와 경주비전을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또한 시민과 함께 2025 APEC경주유치를 염원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행사는 식전공연과 기념식, 경주 비전 퍼포먼스,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식전공연은 경주시립신라고취대 관현악 공연과 지역가수인 장보윤의 수무대가 행사의 서막을 알렸다.

1부 기념식은 개막 영상을 시작으로 시민 헌장 낭독, 기념사, 축사, 국내외 자매우호도시의 축하 영상, 경주문화상 시상, 주제 영상 상영, 시민의 노래 합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경주시와 자매우호도시 관계를 맺고 있는 전북 익산시, 중국 시안시, 일본 닛코시, 체코 트레비치시 등 국내외 4개 도시에서 보내온 축하와 2025 APEC경주유치 지지 메시지를 담은 영상이 상영됐다.

경주시문화상은 교육·학술 부문 손영규, 사회·체육 부문 이용호, 특별상 부문 한주식 씨에게 수여됐다.

2부 행사는 경주의 미래 비전을 담은 레이저 미디어 쇼를 시작으로 트롯의 여왕 장윤정, 퍼포먼스 킹 나태주, 미스트롯3 올하트 이수연 등 초청가수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이날 큰 관심 모은 레이저 미디어 쇼는 경주의 역사문화관광도시 이미지를 넘어 미래 첨단과학도시로 도약하는 비전을 제시하며,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기원하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았다.

행사는 화려한 불꽃놀이로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하며, 마무리됐다.

행사에 앞서 경주시는 사전에 안전관리 계획수립과 심의, 유관기관 합동 점검, 안전요원 배치 등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을 고려해 행사를 준비했다.

이밖에도 경주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사 전 과정을 생중계로 방송하며,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밝은 경주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2025 APEC경주 유치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시민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주시는 박혁거세의 신라 건국일인 기원전 57년 4월 병진일을 양력으로 환산한 날을 경주시민의 날 지정해 매년 기념하고 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주시#APEC#경주시민의날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