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 의성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6.06 16:55
  • 댓글 0
경북 의성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사진제공=의성군]

(의성=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의성군은 6월 6일 제69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호국동산 내 충혼탑에서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보훈가족,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기관단체장, 군민 등 800여명이 참석했고, 오전 10시 사이렌 소리에 맞춰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과 헌화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송,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추모 헌시는 2023년 보훈컨텐츠 공모전 당선작(김소희님의 ‘영광의 빛’)을 전몰군경 유족회원이 추모의 마음을 담아 낭송했다. 공식 행사가 끝난 후에도 유가족 등 일반 주민들이 헌화 분향을 이어갔고, 1,530위의 호국영령들을 모신 위패실을 찾아 참배했다.

참석자들은 북한의 도발이 계속되고 있는 현 시국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한편, 대한민국이 아직도 휴전 중이란 사실을 잊지 말고 선열들이 지켜낸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나가기 위해 호국정신을 드높이자고 한목소리를 냈다.

안국현 부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보훈가족 한 분 한 분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어낸 분들이다. 그들의 자부심과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의성군과 군민이 함께할 것이다"라며 "조국을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하신 모든 분께 경의를 표하며, 머리숙여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군#현충일#충혼탑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