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호산대 뷰티스마트케어과, '제8회 국제 뷰티스트 챔피언쉽' 전원 수상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6.05 11:12
  • 댓글 0
호산대 뷰티스마트케어과, '제8회 국제 뷰티스트 챔피언쉽' 전원 수상. [사진제공=호산대]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호산대학교는 최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8회 IBC 국제뷰티스트 챔피언쉽'에 뷰티스마트케어과 참가 학생 22명 전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뷰티 전문가 양성을 위해 KBA뷰티스트 총연합회에서 주최했으며 전국의 고교, 대학, 산업체 등에서 기량을 갈고 닦은 학생 및 산업체 종사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2명의 재학생이 대면 대회와 비대면 공모전에 출전하였으며 특히 '습식 매니큐어' 부문에서 1학년 장수민 학생은 대상, 김서진 학생은 금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장수민 학생은 "지도교수님께서 열심히 가르쳐 주셔서 떨지 않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었다. 대상을 받아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호산대학교 뷰티스마트케어과는 2년제 뷰티 전문 디자이너 양성 학과로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뷰티스마트케어과 학과장 김주하 교수는 "학교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대회에 출전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한 것 같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호산대#뷰티스마트케어과#국제뷰티스트챔피언쉽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