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도시개발공사-IBK기업은행, '동반성장펀드' 협약지역 중소건설사 지원 위해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4.06.05 10:43
  • 댓글 0
대구도시개발공사-IBK기업은행, '동반성장펀드' 협약 체결. [사진제공=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대구도시개발공사는 부동산 경기침체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건설사를 지원하기 위해, 4일 IBK기업은행과 함께 1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금리·고물가 장기화와 미분양 물량 증가 등에 따라 지속적인 자금난에 시달리는 중소건설사들에 도움을 주고자, 대구도시개발공사와 IBK기업은행이 공동으로 펀드를 조성하여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구도시개발공사의 발주 사업에 참여하는 대구 지역 소재 중소건설사들을 대상으로 하며 업체당 최대 5억원 이내로 총 100억원 규모의 금융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출 기간은 1년 이내이며, 1.97%의 기본감면 금리에 더해 기업의 신용등급, 담보 등을 감안한 감면 옵션에 따라 최고 1.40%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대 3.37%의 금리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200억원 규모의 '소중한 동행펀드'를 조성하여 현재 운영 중에 있다.

이번 '동반성장펀드' 협약을 통해 100억원의 재원을 추가적으로 마련함으로써 더 많은 기업에게 혜택이 돌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정명섭 사장은 "지방 건설 산업이 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통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도시개발공사#IBK기업은행#동반성장펀드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