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신세계, 장학생 130명에게 '장학금' 수여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5.23 08:52
  • 댓글 0
대구신세계, 장학생 130명에게 '장학금' 수여. [사진제공=대구신세계]

(대구=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대구신세계는 22일 '제8회 지역인재 희망장학금 전달식'을 가지고 1억3천만원 장학금을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2017년부터 지역청소년 특화 나눔 활동으로 8회째인 '대구신세계 지역인재 희망 장학금'은 매년 교육청, 동구청, 경찰서등 각기관을 통해 선정된 130명의 중/고등학생에게 각1백만원씩 후원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장학생들은 기관 추천학생 뿐만 아니라 어린이재단, 행정복지센터, 전통시장에서 추천한 저소득가정의 학생 비중을 높여 매년 진행하는 장학금 지급 대상을 조금 다양하게 한 특징이 있다.

저소득가정 학생을 확대한 것은 사회적으로 다양한 복지혜택과 제도가 마련되고 있지만 이에 좀더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찾기 위해서다.

장학금 전달식을 준비한 대구신세계 김은대표는 "어느덧 8회째를 맞이한 희망장학금 전달식을 올해도 변함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변함없이 대구신세계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는 만큼 장학금 전달 이외에도 꾸준하게 지역사회에 도움이되는 활동들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앞으로의 지역기여활동에 대한 다짐을 말했다.

한편 22일 장학금 전달식에는 김태훈 대구광역시 부교육감, 조경선 동구부구청장, 문희영 어린이재단 대구지역 본부장, 김은 대구신세계 대표가 참석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신세계#장학생#희망장학금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