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축제]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영주 소백산철쭉제' 25일 개막26일까지 영주 소백산과 서천둔치 일원서 함께 진행, 다채로운 공연·체험에 이벤트까지…'일상에 휴식을 더하다'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5.20 11:18
  • 댓글 0
'2024영주 소백산 철쭉제' 포스터. [영주시 제공]

(영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5월의 마지막 주말 경북 영주시에서는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2024영주 소백산 철쭉제'가 펼쳐진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일상에 휴식을 더하다'를 주제로 25~26일, 양일간 영주 소백산 및 서천둔치(영주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도심까지 외연을 확장한 축제는 서천둔치 행사장에서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소백산과 철쭉 사진전을 통해 '영주 소백산'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철쭉 휴(休) 힐링 어드벤처존'에서는 암벽 등반에 도전하는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고 하늘그네와 문보트는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경서, 노을 등 인기가수들의 개·폐막 축하공연 △철쭉 휴(休) 콘서트(지역문화예술인과 버스킹 공연) △덴동어미 화전놀이 공연 △철쭉 댄스 경연대회(중·고등부) △철쭉 레크리에이션 외에도 다양한 공연·체험프로그램이 축제기간 주무대에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철쭉 휴(休) 플라워존과 포토존'에서는 다양한 꽃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철쭉 휴(休) 피크닉존'과 먹거리존, 철쭉 낭만 체험 프로그램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철쭉으로 물든 '천상의 화원' 소백산을 찾는 등산객을 위한 '철쭉 휴(休) 스탬프 투어 및 이벤트'가 축제 기간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삼가야영장 앞과 희방탐방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또한, 축제 첫날인 25일에는 오전 8시부터 삼가야영장 앞에서 등산객 맞이 행사를 통해 입산객 대상 룰렛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축제는 '가정의 달 5월'에 '휴식'을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온 가족이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활짝 핀 철쭉의 연분홍빛 정취 속에서 행복한 추억 가득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철쭉#영주#소백산철쭉제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