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 '6월 상설미디어교육 수강생' 모집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4.05.17 07:30
  • 댓글 0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 6월 상설미디어교육 수강생 모집.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시청자미디어재단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는 2024년도 6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강좌는 ▲영상 감각을 키우는 편집(프리미어 프로) ▲스마트폰 영상제작 기초 ▲ 사진촬영기초-매뉴얼 마스터 ▲정확도 UP 시키는 카드뉴스 만들기 ▲녹음실 원데이 특강 ▲1인미디어제작실 원데이 특강 ▲정회원교육 및 시설투어 등 6개 강좌이다.

'영상 감각을 키우는 편집(프리미어 프로)'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영상 감각을 길러보는 과정으로 평소 영상 제작과 편집에 관심이 있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스마트폰 영상제작 기초'는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보는 수업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접근성과 활용도가 높아 영상제작 경험이 없는 분들에게 적합한 과정이다.

'정확도 UP 시키는 카드뉴스 만들기'는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무료 디자인이 가능한 플랫폼을 활용해 카드뉴스를 디자인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미디어 리터러시와 디자인을 접목한 수업으로 무료 디자인 플랫폼과 정확도 높은 정보 활용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하는 과정이다.

'사진촬영기초-매뉴얼 마스터', '녹음실 원데이 특강', '1인미디어제작실 원데이 특강'은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의 장비와 시설을 직접 경험해 보고 다뤄볼 수 있는 강좌로 매번 인기가 높아 수강신청을 서두르는 게 좋다.

'정회원교육 및 시설투어'는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 이용법 및 센터 시설을 둘러보며 소개를 들을 수 있으며, 5명 이상 단체의 경우 문의를 통해 일정을 조율해 볼 수도 있다.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는 매월 다양한 미디어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시설대관 및 장비대여도 무료로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https://kcmf.or.kr/) 대구센터> 수강신청 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전화 053) 247-3007로 하면 된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상설미디어교육#강좌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