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포항시, 지방세정 종합평가 지난 해 이어 '최우수상' 수상지난해 이어 최우수상 수상, 체납세 징수 특수시책 등 적극행정 높이 평가,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확보, 포항시민 위상 높여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5.16 08:06
  • 댓글 0
14일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이철우 경북도지사, 장상길 포항 부시장). [사진제공=포항시]

(포항=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포항시가 '2024년 경상북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기관 표창과 함께 700만 원의 시상금을 확보했다.

자주재원 확충과 지방세정 발전을 위해 경북도에서 매년 실시하는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와 세외수입 징수 실적, 체납액 정리 실적, 세정 운영 기반 조성 등 총 24개 평가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실시한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평가 항목 전반에 걸쳐 탁월한 성적을 거뒀으며 특히 지방세 징수율 및 체납 정리 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체납차량 합동 영치, 부서별 릴레이 체납세 특별징수계획 등 다양한 특수시책 추진으로 체납처분을 강화하고 납기 내 납부 홍보를 적극 실시해 지난 한 해 동안 6,903억 원의 지방세를 징수했다.

조현미 재정관리과장은 "이번 수상의 영광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세정 운영에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발굴과 납세자 중심의 신뢰 세정 구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항시#경상북도#지방세정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