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구미대학교, '지역 기관·고교·산업체'와 거버넌스 협약 체결 지역사회 청년 정주 및 직업교육 선도모델 제시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4.04.23 16:23
  • 댓글 0
지역 유관기관, 지역 고교, 산업체 등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미대]

(구미=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구미대학교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유관기관, 고등학교, 산업체가 참여하는 거버넌스 협약을 가졌다.

23일 금오산호텔에서 개최된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거버넌스 협약식'에는 구미상공회의소 등 6개 지역 유관기관, 사업에 신청한 17개 협약 고교, 취업을 연계할 14개 협약 기업 등 총 37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구미대는 이번 거버넌스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청년 정주 및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직업교육 선도모델 제시 ▲ 지·산·학 간 교육 및 채용 거버넌스 구축 등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활용해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부터 취업연계까지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승환 총장은 "이번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거버넌스 협약은 구미대와 채용연계 산업체, 유관기관의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며 "구미대는 청년 취업을 적극 지원하는 지방시대의 선도모델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협약식에 앞서 구미대는 지난 16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청년고용협의회 전문위원을 위촉했다.

위촉된 전문위원은 김정한 전 경북교육청 창의인재과장, 김재천 전 금오공고 교장, 김영희 전 경북교육청 도제지원단장, 박기환 의성유니텍고 교장, 한영선 한국미래농업고 교감 등이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미대학교#고교생#고용서비스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