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호산대학교, '로컬크리에이터 전략적 양성프로그램' 운영경산시 특산품인 대추추출물을 활용한 천연화장품 제조, 지역 내 화장품 제조업 및 책임판매업 창업 교육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4.23 00:14
  • 댓글 0
호산대학교, '로컬크리에이터 전략적 양성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호산대]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호산대학교는 교육부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2.0)의 일환으로 경산시 특산품인 대추 추출물을 활용한 천연화장품 제조 및 창업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7일부터 3일간 진행됐으며 천연화장품 제조 및 창업에 관심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로컬크리에이터 전략적 양성 프로그램으로서 천연 화장품 제조 기초 이론 교육부터 대추 추출물을 활용한 스킨, 앰플, 클렌징 폼 제작, 화장품 제조업 및 책임판매업에 관련된 창업 교육 또한 포함하고 있다. 

호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해 '대추씨 추출물을 포함하는 항균용 조성물' 특허를 출원했고, 이를 포함하는 화장품 연구를 진행하는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경북 상주시의 감 껍질 추출물을 활용한 마스크팩 연구 용역 과제도 성공적으로 수행 완료했다.

LiFE사업단장 전상훈 교수는 "이번 천연화장품 제조 및 창업교육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앞으로도 새로운 아이디어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호산대학교#로컬크리에이터#천연화장품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