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테크노파크, '지구의 날' 맞이 소등행사 참여 및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실시22일 지구의 날 맞이 환경부 주관 환경 캠페인 소등행사 참여, 개인 텀블러 활용 캠페인 추진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문화 조성 및 ESG가치 확산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4.22 12:12
  • 댓글 0
경북테크노파크, '지구의 날' 맞이 소등행사 참여 및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실시. [사진제공=경북테크노파크]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북테크노파크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 소등행사에 참여하고,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전국 소등행사는 저녁 8시부터 10분간 공공건물, 상징물, 공공주택 및 일반가정의 조명을 소등하는 행사로 지구를 잠시 쉬게 하는 환경 캠페인이다.

이 날 경북TP는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소등행사를 홍보해 공동 참여를 독려했으며, 경산에 소재한 본원 건물을 10분간 소등하는 것으로 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또한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기관장 및 부서장을 중심으로 개인 텀블러 활용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향후 캠페인 참여 확대를 위해 전 직원에게 개인 텀블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개인 텀블러 활용은 생활 속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이라며, "지구의 날을 시작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앞장서고, ESG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테크노파크#지구의날#소등행사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