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영진전문대학교, '2024 전자정보박람회' 성료온라인 진행, 전자정보박람회애 재학생 500여 명 참가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4.04.18 07:40
  • 댓글 0
영진전문대학교 도서관이 '2024 전자정보박람회'를 열고 16일 이용자 추첨식을 가졌다. 사진은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 이용자 추첨식 모십(왼쪽)과 추첨식 참가 학생들의 채팅창(오른쪽). [사진제공=영진전문대]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 도서관이 개최한 '2024 전자정보박람회'에 500여 명이 넘는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전자도서 활용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대학교 도서관은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 '2024 전자정보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열고 16일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식을 가졌다.

이번 전자정보박람회는 도서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다양한 전자저널과 학술DB, 전자책과 이러닝 서비스를 이용할 방법을 소개하는 13개 교육 영상을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열람하고, 이용자를 추첨, 시상했다.

박람회에는 재학생 총 511명이 접속하는 등 전자정보 활용에 적극적인 관심을 나타냈고, 16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한 이용자 추첨식에도 400여 명이 참여했다.

유튜브 경품 추첨 결과, 김혜인(반려동물과 2년), 강민숙(조리제과제빵과 1년) 학생이 70만원 상당 아이패드(10세대)을 차지했다.

또 총 30명의 학생들에겐 애플워치(35만원)와 에어팟(25만원), 무선충전기, 무선고데기 등 다양한 상품을 전달했다.

추첨식에서 열띤 응원을 보여준 김예주 학생(컴퓨터정보계열 3년)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를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정예림 학생(유아교육과, 1년)은 "전자정보를 어떠한 방식으로 이용해야 할지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다"고 했고 제갈영철 학생(AI융합기계계열, 1년)은 "공부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30대에 비록 대학 1학년으로 시작하지만.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 이현정 학생(사회복지과 2년)은 "처음 교육 영상을 보려고 할 때 영상 수가 많아 당황했지만 꼭 필요한 사항들이라 다 시청해 도움이 됐다. 신입생들은 꼭 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 도서관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와 동시에 LMS 리포트작성법 강의를 개설했고, 다음 달 리포트공모전을 실시로 3단계 학습역량 강화로 이어갈 예정이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전문대학교#전자정보박람회#도서관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