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구미대학교, '고·맞·고 청년고용 전문위원' 위촉미래 직업 교육과정 등 자문 역할 수행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4.04.17 14:07
  • 댓글 0
구미대학교, '고·맞·고 청년고용 전문위원' 위촉. [사진제공=구미대]

(구미=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구미대학교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이하 고맞고)' 청년고용협의회 전문위원을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16일 구미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김정한 전 경북교육청 창의인재과장, 김재천 전 금오공고 교장, 김영희 전 경북교육청 도제지원단장, 박기환 의성유니텍고 교장, 한영선 한국미래농업고 교장이 청년고용협의회 전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들 전문위원들은 ▲지역사회 청년 정주 및 직업교육 선도모델 제시 ▲지역청년 일자리 매칭 ▲미래직업 교육과정 협의 및 자문 ▲지·산·학 간 교육 및 채용 거버넌스 구축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승환 총장은 "구미대가 수행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인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통해 청년 취업을 적극 지원하는 지방시대 선도 모델을 만들겠다"며 "위촉되신 전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구미대는 고맞고 사업을 통해 니트족(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일하지 않고 일할 의지도 없는 청년 무직자)을 집중 케어하고 동시에 일반고를 비롯한 직업계고 학생들에 대한 책임제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미대학교#청년고용#고교생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