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문경시, '2024 민속씨름 문경장사씨름대회' 개최문경에서 뒤집기 한판 시작된다! 샅바싸움 열기 후끈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4.17 08:57
  • 댓글 0
[문경시 제공]

(문경=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문경시에서는 '2024 민속씨름 문경장사씨름대회'가 오는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닷새간 문경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500여 명의 씨름인 및 대회 관계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KBS N SPORTS 채널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개회식이 열리는 오는 23일에는 금강급(예선~16강) 경기와 태백장사 결정전이 진행되며 24일에는 금강장사 결정전이, 25일에는 한라장사 결정전, 26일에는 백두장사 결정전과 단체전 결승이 치러진다.

대회 관계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민족의 유서깊은 문화유산인 씨름을 널리 홍보하고 그 저변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씨름인들 간의 결속을 다지며,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특히 문경시는 지난해 11월 시민의 애정과 관심 속에 '문경천하장사씨름장'을 준공하여 씨름 저변 확대와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글로벌 스포츠 관광도시인 문경을 찾아 주신 선수단 및 임원 여러분들을 환영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평소 선수들이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 또한 오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문경에서 '2024 문경찻사발축제'가 개최되고 있으니, 색다른 전시와 한국 전통 도자기 문화를 체험해 보시는 등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시#민속씨름#문경장사씨름대회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