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영주시, '제28회 영주시민대상' 후보자를 찾습니다6월 7일까지, 지역사회의 숨은 유공자 적극 추천 요청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4.16 09:23
  • 댓글 0
영주시는 6월 7일까지 제28회 영주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시청사 전경). [사진제공=영주시]

(영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영주시가 지난 15일부터 6월 7일까지 '제28회 영주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올해로 제28회를 맞는 '영주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뚜렷한 공적을 쌓은 유공자를 발굴하고자 지난 199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85명을 대상으로 시상했다.

추천부문은 지역경제활성화, 봉사및효행, 문화체육 3개 부문이며, 추천대상은 추천일 현재 2년 이상 영주시에 거주한 사람, 영주시가 등록기준지인 출향인사, 영주시를 관할구역으로 하는 기관․단체 또는 그 재직자로, 타의 귀감이 되는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후보자 추천은 추천서, 이력서, 공적서, 공적 증빙자료 등을 구비해 영주시청 및 대상자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제28회 영주시민대상 시상계획 및 신청서식은 영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영주시청 총무과(054-639-6264)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다.

시는 추천된 수상 후보자에 대해 시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월 말까지 수상자를 선정하고, 9월 이후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각계각층에서 영주시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분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주시#영주시민대상#유공자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