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독도박물관, '울릉도 봄 관광객' 맞이 전시 개편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4.12 07:39
  • 댓글 0
'독도박물관 연구총서' [울릉군 제공]

(울릉=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독도박물관은 4월9일 만연한 봄기운을 만끽하기 위해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울릉도와 독도가 가지는 가치와 다양한 의미를 전달하기 위하여 독도갤러리와 독도영상관의 전시물을 새롭게 개편하여 선보인다.

먼저 독도박물관의 독도갤러리에서는 "고유종의 섬, 울릉도"라는 제목으로 울릉도에 자생하는 고유 식물종에 대한 세밀화 전시가 개최된다. 이 전시는 작년 독도박물관과 국립호남생물자원관의 공동기획전은 재해석한 것으로, 세밀화 작품 35개를 계절별로 분류하여 관람객들에게 시기별 피고 지는 울릉도 자생식물에 대하여 소개한다. 그리고 울릉도 고유종에 관한 전시영상 4편이 함께 상영되어 전시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 전시 개편은 독도박물관의 전시 다양성 추구와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다음으로 독도영상관에서는 독도박물관 – GS리테일 – 일러스트레이터 김승배 작가가 협업한 라인드로잉 작품 "Once Upon a Time"이 전시된다. 해당 작품은 가로 3.333m, 세로 1.97m의 초대형 작품으로 독도의 자연환경, 해양생물 그리고 강치를 주제로 그린 것이다. 해당 문화예술 프로젝트는 작년 독도의 날 서울 성수동 메타그라운드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2024년 4월 GS리테일이 해당 작품을 독도박물관에 기증하면서 울릉도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독도박물관은 독도영상관에서 상영하는 "강치이야기"라는 4D 애니메이션과 이 작품을 연계하여 독도의 날이 가지는 중요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를 찾는 상춘객들이 독도박물관의 개편된 전시 관람을 통하여 울릉도의 자연 자원이 가지는 무한한 가치와 중요성을 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도#독도박물관#울릉도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