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영주 선비세상, 내달 4~6일 '어린이 선비축제' 열어어린이 선비 과거시험, 열기구 체험 등 즐길거리 '풍성'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4.11 10:23
  • 댓글 0
지난해 '어린이 선비 과거시험' 현장 모습. [사진제공=영주시]

(영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북 영주시가 '2024영주 선비문화축제' 기간인 5월 4일부터 6일까지 국내 유일 K-문화 테마파크 선비세상 일원에서 '어린이 선비축제'를 연다.

이번 어린이선비축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15개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축제 기간 누구나 선비세상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 선비 과거시험 '세종임금, 인재를 뽑다' ▲앨리스 in 선비세상 ▲열기구 체험 ▲쿠킹클래스(생크림 과일 케이크 만들기) ▲선비 한복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지혜와 지식을 갖춘 어린이 선비를 선발하는 '세종임금, 인재를 뽑다'는 과거시험과 관련한 전통문화에 현대적 요소를 가미해 새롭게 재해석한 콘텐츠이다. 저학년을 위한 세 가지 과제와 고학년을 위한 역사 골든벨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응시료는 없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입격증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동화 속 '원더랜드'를 선비세상에 구현한 테마형 퍼포먼스 '앨리스 인 선비세상'은 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창공을 날아올라 선비세상을 바라보는 '열기구 체험'은 종합안내소 키오스크에서 당일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선비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종합안내소(054-630-971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 기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선비문화와 보다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주#선비세상#어린이선비축제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