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 예천군, '2024 저수령 그란폰도 대회' 개최봄바람 가르는 자전거 축제, '전국 어린이 밸런스 바이크대회'도 함께 열려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4.04 10:19
  • 댓글 0
'예천 저수령 그랑폰도' 교통통제 계획서. [사진제공=예천군]

(예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예천군은 오는 6일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천군과 문경시, 단양군 일원에서 '2024 예천 저수령 그란폰도'대회를 개최한다.

예천군체육회와 XCWORKS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예천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2,000명의 자전거 동호인들이 아름다운 백두대간 저수령 코스를 질주한다.

챌린지A 103.6km와 챌린지B 93.3km 코스로 나눠 개최되며, 오전 8시 힘찬 축포와 함께 예천교와 동본교 사이 제방도로를 출발해 굴모리를 지나 석정리 ~ 유천면 ~ 용문면 ~ 문경시 동로면 ~ 단양군 대강면 ~ 저수령 ~ 은풍면 ~ 감천면을 거쳐 예천스타디움으로 돌아온다.

특히 이번 대회는 철저한 안전관리를 위해 사고 발생률이 높은 내리막 구간의 평균 속도를 45km로 제한하고 급커브 및 위험 구간에 에어매트를 설치하는 등 사고 예방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한편 본대회와 더불어 페달 없이 발로 달리는 어린이 자전거 대회 '전국 어린이 밸런스바이크 대회'가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예천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김미라 예천군 체육사업소장은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마지막 참가자가 들어오는 순간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겠다"면서 "자전거 대회의 특성상 도로 교통통제로 불편을 겪더라도 군민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군#문경시#단양#예천저수령그란폰도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