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영진전문대학교 "메타버스 타고 '가상 캠퍼스' 씽씽 달려요"'새봄맞이 이벤트'에 학생들 북적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4.04.02 10:58
  • 댓글 0
대구 영진전문대학교 도서관 홀에서 진행 중인 '제3회 메타버스 캠퍼스 레이싱 대회' 모습. [사진제공=영진전문대]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 도서관이 새봄을 맞아 '메타버스 캠퍼스 레이싱대회'를 개최하는 등 열린 도서관, 재학생들에게 다가가는 도서관 문화 정착에 나서고 있다.

이 대학교 도서관은 2일, 새봄을 맞아 재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캠퍼스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제3회 메타버스 캠퍼스 레이싱 대회'를 열고 있다.

도서관 1층 로비서 오는 5일까지 진행 중인 이 대회는 가상의 영진전문대학교 캠퍼스에서 메타버스의 자동차 기능을 활용해 레이싱을 펼치고 빠른 기록을 낸 학생들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올해 대회는 작년과 다르게 코스를 쉽게 구현해 여학생들의 참여율이 도드라지게 증가하는 등 대회 부스에는 기록 경신에 도전하는 학생들로 북적이는 분위기다.

레이싱 대회에 참가한 이진서 학생(인테리어디자인계열, 3)은 "지난 대회서 중위권에 있었는데 올해는 1등을 기대하고 있어요. 제가 달성한 기록이 쉽게 깨지진 않을 것 같다"고 했고 박정민 학생(글로벌시스템융합과, 1년)은 "처음 해보는 메타버스 레이싱인데 흥미롭다. 사이버 도서관에서  뛰어다닐 수도 있고, 서가 위로 점프해서 갈 수 있는 게 재미있어요"란다.

또 진다현 학생(조리제과제빵과, 2년)은 "첫 레이싱에서 5분을 넘겼는데 계속 연습한 결과 순위권에 들 기록을 낸 것 같다. 이대로만 끝나면 좋겠다"며 은근히 1등을 기대했다.

이번 대회 우수 기록자에겐 무선키보드, 영화예매권, 무드등,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이 대학교 도서관은 이번 대회를 포함한 가상공간을 통한 도서관 활성화에도 한발 앞선 선도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오프라인 '책맹탈출클럽'행사를 메타버스에서도 계획하고 있고, 오는 12일까지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행사도 진행 중이다.

또 도서관의 달인 5월에는 베스트리포트공모전, 테마도서전시회, 서평공모전을 열 계획이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전문대학교#메타버스#가상캠퍼스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