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인플루언서 '타일러 라쉬'와 함께 토크 콘서트 개최환경 토크콘서트, 플로깅,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펼쳐져
  • 홍종락 기자
  • 승인 2024.04.02 10:22
  • 댓글 0
대구시민주간 '쓰줍딩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제공=대구시]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락 기자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는 지난 3월 30일 토요일 유명 인플루언서 타일러 라쉬와 함께 대구 수성못 상화동산 일대에서 진행한 쓰줍딩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쓰줍딩 프로젝트는 2024년 대구시민주간 자체 기획 프로그램으로, 인플루언서이자 방송인으로서 평소 기후 위기 문제에 관심이 많은 '타일러 라쉬'가 함께 했다.

타일러는 환경 토크콘서트에서 '쓰줍딩 프로젝트'의 취지, 기후 위기 문제에 대한 인식 등 전 지구적 지속 가능한 발전과 활동을 주제로 이야기했다. 또한 현장 참여자들의 질문을 받으며 자필 사인이 담긴 환경도서를 증정하며 100여 명에 달하는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프로그램 사전 신청자들은 타일러와 함께 수성못 일대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하며 우리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되새기기도 했고, 봄날의 따스함을 전하는 '통기타듀오 주D'의 버스킹 공연으로 벚꽃 구경을 위해 수성못을 찾은 많은 시민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진흥원 박순태 문화예술본부장은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 자전거 라이딩 일정이 취소되기도 했지만,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환경 토크콘서트 등 기후 변화와 환경에 대해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일상에서 자전거 타기, 쓰레기 줍기와 같은 탄소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이 환경을 보호하고 우리의 터전을 보존하는 길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쓰줍딩 프로젝트"를 포함한 대구시민주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민주간 누리집(https://wearedaegu.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종락 기자  hh3731@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인플루언서#타일러라쉬

홍종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