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 중국인 'K-의료뷰티' 연수 성료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4.03.30 11:14
  • 댓글 0
29일 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에서 가진 'K-의료뷰티' 연수 수료식에서 중국인 연수생과 교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이번 연수 기회를 통해 피부 이론부터 실무, 운영까지 폭넓은 지식을 얻어 매우 만족스럽다. 고객의 피부 문제를 해결할 방법과 맞춤솔루션을 진정으로 배우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29일 오후 대구 영진전문대학교에서 가진 'K-의료뷰티 스킨케어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에서 수료증을 받아 든 왕샤오링(汪晓玲) 웨이룽 피부 관리숍(悦容皮肤管理) 관리자가 전한 소감이다.

그는 "한국 미용 산업의 선진성과 혁신은 저에게 큰 영감을 준다"면서 "다음에도 한국을 방문, 더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싶다"고 밝혔다.

중국 허난성(河南城) 정저우시(市)에서 피부미용숍을 운영하는 원장들 요청에 의해 지난 25일부터 대구 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에 개설된 'K-뷰티' 단기 연수 프로그램이 29일 수료식을 갖고 성료했다.

이번 연수는 참가자들의 직무 수준과 요구를 반영해 K-뷰티 분야 중에서도 'K-의료뷰티'에 특화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뷰티와 AI가 융합된 '피부진단기'로 피부 진단과 맞춤형 화장품 처방 교육에 이어 모공에 대한 분석과 얼굴 피지제거 시연, 미세구멍 침투 치료법 MTS(Micro Needle Therapy System)이 소개됐다.

연수를 총괄한 위줘란(于卓冉) 중국 춘란(淳岚, 피부미용업) 대표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이 한국 미용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기술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 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 전문가들과 소통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었고 이러한 소중한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도 한·중 미용 산업 간의 교류와 협력을 더욱 활발히 이어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창호 춘란(淳岚) 국제교류 대표는 "영진전문대학교와 협력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교육이 끝난 지금 교육생들의 성장한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 이번 연수에 함께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배기완 뷰티융합과 학과장은 수료식에서 "한·중 뷰티 전문가들이 소통하며 성공적으로 연수를 마치개 돼 흐뭇하다. 연수에서 얻은 지식과 정보, 기술력으로 중국에서 K-뷰티를 널리 활용하시기를 바란다"고 수료자들을 응원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전문대#뷰티융합과#중국인#K-의료뷰티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