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부산·경남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통학 안전 캠페인' 펼쳐19일 창신초 인근서 민관 합동으로 진행, 주석수 연제구청장 등 참여, 등굣길 점검
  • 김용광 기자
  • 승인 2024.03.19 16:01
  • 댓글 0
하윤수 교육감이 19일 오전 연제구 창신초등학교 인근에서 신학기를 맞아 안전한 통학로 구축을 위한 민·관 합동 통학 안전 캠페인을 펼친 가운데 등굣길 점검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포커스데일리) 김용광 기자 =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9일 오전 연제구 창신초등학교 인근에서 신학기를 맞아 안전한 통학로 구축을 위한 민·관 합동 통학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주석수 연제구청장, 강오생 연제경찰서장, 김미화 구의원, 연제녹색어머니회 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들은 등굣길 아이들을 맞으며 창신초 통학로를 꼼꼼히 점검하고 차량 운전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 활동에 나섰다.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 안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량 운행속도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등을 안내했다.

이어 레이카운티 입주에 따른 창신초 통학로 안전 관련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간담회도 진행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서는 학부모, 지역주민, 유관기관의 관심과 참여가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이들과 협력해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광 기자  kyk1543@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하윤수부산시교육감#통학안전캠페인

김용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