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개발공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저출생극복' 성금 3,000만원 전달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000만원 전달, 분양전환공공임대주택 확대 등 저출생 극븍 프로젝트 추진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3.04 14:05
  • 댓글 0
경북개발공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저출생극복' 성금 3,000만원 전달. [사진제공=경상북도개발공사]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상북도개발공사는 4일 경북도청에서 경북에서 중점추진 중인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3,000만원을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도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공동모금회를 통해 시군의 취약계층, 저출생극복 시범사업에 지원된다.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 사장은 "저출생은 국가의 위기이고 범국민적으로 동참할 문제인 것으로 저출생 극복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오늘의 성과를 좀먹고 미래를 암울하게 하는 내부의 적은 바로 저출생 문제이다"면서 "저출생을 극복할 마중물인 성금이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1997년 설립된 경상북도개발공사는 올해 경상북도에서 역점시책으로 추진하는 저출생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혼부부 등 분양전환공공임대주택 확대(756세대), 공동주택과 교육시설 등과 연계한 통합돌봄 클러스터 구축 등을 추진한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상북도개발공사#저출생#경북도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