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월성원자력본부, 주변지역 주민 '건강검진 사업' 시행 PET-CT 검진 도입으로 지역주민 건강검진 선택권 확대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4.02.27 15:37
  • 댓글 0
월성원자력본부, 주변지역 주민 '건강검진 사업' 시행. [사진제공=월성원자력본부]

(경주=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주변지역 주민 건강검진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함께 하는 공동 사업으로, 현재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위임하여 시행 중이다.

2024년도 주민 건강검진사업은 경주권(동국대병원, 경주큰마디큰병원), 울산권(울산대병원, 울산시티병원)의 4개 병원에서 건강검진 신청일 및 검진일 기준 주소지가 동경주 지역인 45세 이상 주민(실거주자) 2,6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특히, 금년도부터는 월성본부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 의료장비 구입비로 25억을 지원하여 원전본부 최초로 PET-CT 검진을 도입한다. 최첨단 장비의 도입으로 질병을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진단함과 동시에, 개인별 선호에 따라 기존 건강검진과 PET-CT 중 선택할 수 있어서 지역주민의 건강검진 선택권이 확대된다.

지금까지 건강검진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암‧기타 중증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받았으며, 협의체와 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22명에게 긴급의료비를 지원했다.

지난 1월에는 이 사업을 통해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받은 한 지역주민이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지원하는 건강검진으로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었다. 가정생활 형편이 어려워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했는데 한수원과 모금회, 지역협의체의 지원을 받아 병원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사업 시행에 대한 감사의 편지를 전해왔다.

월성본부는 앞으로도 건강검진사업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의료서비스 혜택을 확대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수력원자력#월성원자력본부#건강검진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